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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논평

서든어택 끊임없는 밸런스 파괴

by SAJSJ 2015.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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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27일 업데이트를 하면서 무기 컬렉션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

1달 시범운영이라고는 하지만 무기 컬렉션 캐시아이템 900원짜리를 팔았으니

계속 운영하겠다는 이야기이다. 1달하고 사라질리가 없다.

사라질거였으면 900원짜리 무기 컬렉션 패키지 팔지도 않음.

그런데 넥슨이 또 밸런스 붕괴 아이템을 내놓았다.


그 아이템은 바로 무기 컬렉션 혜택 2단계부터 쓸수있는 Ice-Fire 무기이다.

D.Eagle(S) Ice-Fire 의 장탄수를 8/32로 늘려버렸다.

기본 D.Eagle(데저트 이글)의 장탄수는 7/35

물론 전체적인 탄수는 42발로 기본 D.Eagle의 탄수가 더 많지만

한 발의 싸움에서 7발과 8발의 차이는 확실히 있다는 것

또한 무기마다 특성으로도 볼수가 없는게 8발짜리 매그넘이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7발짜리의 이글을 8발짜리로 만든것 자체가 밸런스 붕괴


TRG21(IS) Ice-Fire도 장탄수가 기본 6발이다.

기본 TRG가 5발인것에서 또 1발을 늘려버린것이다.


솔직히 나는 무제한 탄창도 맘에 안드는데 무제한탄창에 기본 6발이라니...


재장전 대기시간감소도 재장전 대기시간 감소가 없는 무기와 0.3초였나 0.5초정도 차이가 나는데

매순간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FPS장르(서든은 솔직히 FPS가 아니고 RPG로 바뀐거같지만)에선

이 또한 밸런스 붕괴이다..



이렇게 자꾸 은근슬쩍 밸런스 붕괴 아이템을 내놓는 넥슨의 기획팀놈들은 무슨 생각인건지 모르겠다.


서든어택의 밸런스 붕괴

1. 실시간 타격 데미지 확인 및 나를 죽인적의 남은 HP 확인 기능

2. 스나이퍼류의 확장된 스코프 화면(흑룡 스코프)

3. 무제한 탄창

4. 사정거리가 긴 구르카

5. 재장전 대기시간 감소

6. 장탄수 늘어난 Ice-Fire 무기

7. 노줌 에임 표시

8. 피아식별기능


이거 말고도 생각이 안나는게 있는데 넥슨 기획팀은 대체 무슨 생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밸런스 붕괴를 하는것인가?


http://sa.nexon.com/news/notice/view.aspx?NoticeArticleSN=82922

위 링크의 넥슨 김대훤의 약속은 이미 거짓말로 사실이 되어가고 있다.

링크 들어가서 드래그 해야 글이 다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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